logo

티코리아(TEE Korea)

뉴스/공지사항

제목 [뉴스] 『소망의 선지자 예레미야』 출간
글쓴이 티코리아
날짜 2023-07-28
조회수 440



ㅎㄴㅇㅀ.jpg

 

『소망의 선지자 예레미야』의 한국어 번역본 출간을 허락하신 주님께 감사드립니다.

 

이 과정은 『예수 그리스도의 생애 1~6』, 『바울의 생애와 서신 1~3』, 『모세오경 1~2』의 후속 교재로 세이안(SEAN)의 모든 과정 중 가장 수준이 높은 책이며, 참여하는 분들의 많은 헌신을 요구합니다. 그만큼 열매는 더 달 것입니다. 

 

언뜻 보기에 이해하기 힘들고 복잡한 예레미야서에 대해 지식적으로 잘 알게 해줄 뿐만 아니라 그 안에 들어있는 하나님의 그 백성에 대한 하나님의 한없는 신실하심과 사랑을 깨닫게 할 것입니다. 


이 과정은 특히 사역자에게 대단히 유익한 책입니다. 일반적으로 한국 교계에서는 예레미야에 “눈물의 선지자”라는 별명을 붙이고 있습니다. 사역자 예레미야의 고난에 대해 말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 과정은 예레미야서를 “소망의 책”으로 부릅니다. 비록 하나님의 부르심에 순종하여 행한 사역이 예레미야에게 많은 고난과 역경을 주었고 생전에는 영광을 받지 못했지만, 징벌 이후의 이스라엘의 회복과, 특히 메시야의 오심을 바라보며 전 인류 구원의 큰 소망을 전파한 예레미야는 참으로 우리에게 ‘소망’을 전하는 예언자였고, 예레미야서도 우리에게 ‘소망을 전하는 책’인 것입니다. 

 

본 학습서는 1 세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학습서 A'는 전체 12단원(316 page)으로 되어있으며, 복습문제를 대신하여 내용을 요약한 '학습서 B'(80 page)가 따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이 책이 출간되기까지 많은 분의 수고가 있었지만, 특히 친애하는 유승렬 집사님의 번역을 위한 헌신이 있었기에 한국어로 출간될 수 있었다는 사실을 언급하고자 합니다. 학습서 A와 B, 그리고 인도자 지침서까지 맞추어가며 해야 하는 험난한 번역의 일을 기꺼이 맡아서 해주신 헌신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소그룹 공동체 안에서, 예레미야의 메시지를 배우고 자신의 삶과 사역에 적용하며 하나님의 위대한 섭리와 그 백성에 대한 큰 사랑을 알아가는 시간이 귀한 되기를 바랍니다.

X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URL 복사
SORT 
bot_logo

bot_logo
대표 : 문성진,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 문성진 (admin@teekorea.org)
주소 : 서울시 서초구 효령로 183(서초동) 혜성빌딩 5층, Tel : 02-3482-9191, Fax : 02-3482-9393
근무시간 : 월~금 AM 8:00~PM 5:00 (점심시간 PM 12:00~1:00) 공휴일 휴무

Copyright ⓒ 2020 TEEKOREA. All right reserved. Powered by 웹처치.